갤러리

[3D프린터와 떠나는 테마여행 5탄]인디언 추장-Blackbird
2016-05-25 18:32:18

미국의 Amon Carter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Blackbird라는 이름의 인디언 추장에 관한 얘기입니다.

Blackbird 추장 (Wash-ing-guhsah-ba) (약 1750에서 1800 년)은 18 세기 후반까지 스페인, 프랑스, 영국 및 이후 미국의 상인이 사용하는 무역 루트를 지배하는 오마하 인디언 부족의 리더였습니다. 그는 백인 탐험가와 거래하는 평원의 인디언 추장중에 한명이었고, 

공개적으로 백인의 침략을 질문한 최초의 평원 인디언 추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부분을 인디언들의 전통양식인 새깃털로 장식을 했는데, 이부분이 출력이 어려운 부분이지만, 잘나오면 멋있을 것 같아서 출력을 했습니다.

Zortrax M200 3D프린터를 이용하여 ABS소재로 출력을 했습니다.

밑에 사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에 깃털장식된 뒷부분이 비어 있어서, 서포트를 안될수가 없는 형태의 출력물입니다.
서포터 제거전 앞모습입니다.


 

서포터 제거전 뒷모습입니다. 깃털모양이 제각각이라서 서포터가 필요한 모델링 형태입니다.


 

서포트 제거후의 앞모습입니다.


 

옆모습인데, 깃털모양이 멋있습니다.^^


 

서포트 제거후의 뒷모습입니다.


 

깃털의 자유분방한 형태를 잘 담아낼 수 있는 각도에서 찍어봤습니다. 

출력하기는 까다롭지만, 멋있습니다.^^


 

약간 윗부분에서 본 모습입니다.


 

다른각도에서 찍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출력물이 깔끔하게 나왔고, 모델링 파일의 형태도 흔하지 않아서, 출력하는 재미가 있었네요^^

보시기에 출력물이 괜찮죠?

 


Blackbird는 부족민들의 번영을 위한 수단으로 무역을 사용했고, 백인 탐험가들에게 그들은 손님(guest)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주는 방법으로도 활용했습니다. 오마하 부족은 호전적인 사람이 아니었다.하지만 그들은 1770년경에 대평원에서 승마술을 최초로 마스터하였고, Blackbird 추장이 살아있을때, 대평원의 가장 강력한 인디언 부족이었습니다.

Blackbird 추장은 1800 년 전염병 천연두로 사망했습니다.

아이오와의 서쪽에 있는 Blackbird Bend는 Blackbird 이름을 따서 붙였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