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3D프린터와 떠나는 테마여행 8탄]No Violence Gun [부제] : R.I.P John Lennon
2016-06-03 19:05:21

비틀즈의 존레논은 대부분의 분들이 아실겁니다. 

그럼 아래의 총구가 구부러진 권총(No Violence Gun)이 존 레논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스웨덴의 예술가 Carl Fredrik Reuterswärd 씨가 1980년에 존 레논이 권총에 암살당하고 나서 이 작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뉴욕 UN건물앞에 있는 작품입니다.

Zortrax M200 3D프린터로 출력하였습니다. ABS소재 사용. 레이어두께 : 0.14mm.  출력시간 : 4시간 50분 입니다.

써포트를 제거하고 찍은 옆모습입니다.

총구를 저렇게 휘어지게 만든 작가의 상상력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바로 의미가 느껴지잖아요?


비스듬하게  뒤에서 본 모습입니다.


휘어진총구를 가까이에서 찍어보려고 했는데, 촛점이 뒷부분으로 잡혔네요  -_-; 흠흠...

 


존 레논은 가수, 싱어송라이터, 그리고 평화주의자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R.I.P John Lennon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작품은 The Non-Violence Project, a nonprofit organization 의 상징물이 되었다고 합니다.

 

같은 작품이 전세계 17군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웨덴에 10개가 있고, UN본사 건물앞등 7개는 다른 나라에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1972년 6월 8일에 촬영 된 후 "전쟁의 공포"라는 제목이 붙여졌습니다. 

촬영 한 것은 AP 통신 베트남 인 카메라맨이었던 Nick Ut 씨. 남 베트남 군의 네이팜탄에 화상을 입은 어린이들이 도망쳐 나오는 장면을 포착 한 것입니다.

베트남 전쟁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사진이죠. 1973년에 퓰리처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도데체 아이들이 무슨 잘못이 있길래...

 

전쟁의 고통은 우리나라도 6.25를 겪으면서, 다른 나라 못지 않은 아픔이 있고,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칠순이 넘으신 저희 어머니도 6.25를 직접 겪으신 분이니, 아직 전쟁의 아픔을 경험하신 어른들이 우리 주위에는 많이 있습니다.

자식을 잃은 어머니의 마음은.....

 


전쟁. 폭력.

이로 인해 가장 많은 피해를 보는 것은 아이들과 여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폭력이 발생하는 가장 원초적인 형태의 상황에서는 결국 육체적인 힘이 약한 여자와 아이들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아픔을 겪게 되는것 같습니다.

 

전쟁. 폭력. 

인류의 역사에서 이러한 것들이 없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최소화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곧 현충일이네요.

우리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 충절을 추모드립니다.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