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 Systems, 출력서비스 사업 8200만불에 매각
2021-06-09 12:24:21



 

3D Systems 는 Quickparts 라는 명칭으로 3D프린팅 출력서비스 사업을 하다가 몇년전에 On Demand Manufacturing 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사업을 해왔는데, 이 비지니스를 Trilantic North America에 8200 만 불에 매각하고 출력 서비스 사업을 종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성장과 수익성 가속화를 위해 핵심 적층 제조 사업에 재투자하겠다고 합니다.

 

Jeffrey Graves, 3D 시스템즈 사장 겸 CEO는 이번 판매에 대해 언급하면서 "우리는 1년 전에 발표한 4단계 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 규모의 적층 제조 시장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회사의 성장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온 디맨드 제조 사업은 다양한 디지털 제조 방법을 사용하여 부품의 신속한 생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Trilantic North America 관리 하에 매우 밝은 미래를 가진 견고한 사업입니다. 우리가 매각하는 단하나의 이유는 최종 마켓 전역에서 산업수준의 적층제조를 도입하게 할 수 있게 우리가 유니크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영역에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고, 전반적으로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당사는 Quickparts 비즈니스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며 적층 제조와 관련하여 두 조직에 초점을 맞춰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재무상황이 매우 우수한 상황에서 판매 수익금은 핵심 적층 제조 역량의 성장을 위한 투자를 더욱 가속화하는데 사용될 것이며, 그 결과 인체에서 전기 자동차 및 우주 여행에 이르는 새롭고 특별한 응용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3D Systems사의 CEO, Jeffrey A. Graves 박사,  이미지 : 3D Systems>

 

3D Systems는 이달 초 콜로라도 주 리틀턴에 50,000 평방 피트의 입지를 확장하여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고급 생산 능력을 확장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인프라 투자를 통해이 회사는 항공 우주, 자동차, 반도체 및 에너지와 같은 새롭고 복잡한 산업 응용 분야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지식과 최첨단 금속 적층 제조 기술을 추가 할 것입니다.

3D Systems는 이 매각이 2021 년 3 분기에 완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DGURU Opinion>

작년 5월 새로운 CEO로 Jeffrey Graves 박사가 취임한 이래, 3D Systems의 사업 방향성이 이전과는 많이 달라짐을 계속 보게 되네요.

작년말 3D Systems 호주의 on demand 3D프린팅 서비스를 GoProto에게 매각한다는 발표를 했고, 올 2월에는 Jabil과 함께 산업용 FDM으로 High Spped Fusion 3D프린터로 발표된 RoadRunner 에 대해서 공지를 하였죠. 3D Systems 가 처음으로 산업용 FDM 장비를 취급하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3D프린터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Cimatron과 GibbsCAM도 올 초에 매각 발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On Demand Manufacturing 라는 3D프린팅 출력서비스 사업을 Trilantic North America에 8200 만불에 매각하고 출력 서비스 사업을 종료한다고 발표를 한 것입니다.

 

3D Systems 2009년 8월~2014년 11월까지 48개 회사를 합병했는데, 이것은 5년 동안 매년 10개 정도 회사를 합병한 것입니다. 엄청나게 인수합병을 했죠. 이런 3D Systems가 이제는 자회사들을 매각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헬스케어 분야와 자동차, 우주 분야를 높은 우선순위로 선정하고 투자를 집중하겠다는 겁니다.

 

이번에 매각을 하는 3D프린팅 출력서비스 분야는 3D Systems, Stratasys 등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이 갖추고 있는 사업분야입니다. 이렇게 제조업체들이 출력서비스까지 하는 것은 3D프린터 전체 에코시스템적인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제조업체들은 꾸준한 매출을 출력서비스에서 올렸을 것입니다.

 

3D Systems는 지금까지 너무 많은 업체들을 합병했습니다. 그래서 집중하려는 핵심분야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나머지 부분들을 매각등을 통해서 정리하는 것은 올바른 사업 방향으로 보여집니다.

 

참고) 3D Systems 발표기사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3D그루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를 해주시면, 보고계신 3D그루의 글을 유료화하지 않고 무료로 제공해드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 3D그루는 3D프린팅관련하여 고객 맞춤 컨설팅, 상담, 제품 추천 및 판매, 강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