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 Systems, 새로운 CEO 발표 - Jeffrey A. Graves
2020-05-17 17:07:15

 

<3D Systmes사의 새로운 CEO로 내정된 Jeffrey A. Graves,  이미지 : 3D Systems>

 

지난 2월초에 현재 CEO로 재임중인 Vyomesh Joshi (VJ) 의 퇴임 소식과 3D 시스템즈에서 새로운 CEO를 찾고있다는 기사를 전해드렸는데요. 3개월 정도 지난 현재 5월중순에 새로 선임된 CEO에 대한 발표를 하였네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3D Systems의 이사회는 Jeffrey A. Graves 박사를 새로운 CEO로 임명하였고, 2020년 5월 26일부터 CEO로서 업무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Jeffrey A. Graves는 "3D Systems의 기회에 무척 기대가 큽니다. 디지털 제조는 제조업 변화(manufacturing transformation)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3D 시스템즈는 제조업 변화로부터 기업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적층 제조 시스템, 재료 과학, 소프트웨어 및 도메인 전문 지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Graves는 세계적인 고성능 테스트, 시뮬레이션 및 측정 시스템 공급업체인 MTS Systems에서 지난 8 년간 CEO로 재직했습니다. MTS에서 Graves는 집중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간소화된 운영 모델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배포하기 위해 회사 혁신을 주도했습니다.

CEO로서 약 20년정도 근무하였고, 현재 3D 스캐너 제조업체인 FARO와 고급 복합 재료의 세계적 제조업체인 Hexcel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고, 금속공학 및 재료 과학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찰스 맥클루어 이사회 의장은 "제프의 재무 및 운영 규율 그리고 정확성이 그를 선택한 핵심 이유이며, 그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성 및 집중하고 운영 모델을 간소화하여 차별화된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3DGURU Opinion>

 

<3D Systems의 CEO인 Vyomesh Joshi (VJ) >

 

곧 퇴임할 현재 CEO인 VJ는 2016년 4월에 CEO로 취임해서 약 4년 정도 3D Systems 사를 이끌었네요. VJ가 근무하면서 회사가 안정화되었고, 경비등 내부 비용을 절감했지만, 3D 시스템즈의 지속적인 분기 손실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은 제시하지 못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이전 CEO인 Avi Renichental이 12년간 CEO로 재임하며, 5년동안 48개 회사를 합병하고 2015년에는 투자자들에게 소송당하고, 일반 소비자대상의 Cube시리즈를 생산 중단하는 등 많은 이슈가 있는 상태로 퇴임을 하였고, VJ는 3D시스템즈사의 새로운 CEO로 부임하여 회사를 안정화시키는 작업을 하는데 주력하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그리고, VJ는 올 2월에 퇴임을 하겠다고 미리 발표를 했죠. 3달 정도지난 지금, VJ의 뒤를 이을 새로운 CEO로 Jeffrey A. Graves 박사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Graves는 CEO 경력만 20년 가까이 되네요. 

3D시스템즈의 이사회 의장이 선정한 이유를 재무 및 운영 규율 그리고 정확성(financial and operational discipline and precision)이 그를 선택한 핵심 이유라고 했습니다. 이 말로 미루어짐작해보건데, 새로운 CEO인 제프리는 풍부한 재무지식과 뛰어난 회사운영 능력을 구비한 신중한 성격의 소유자일 것 같습니다. 또한, 3D시스템즈의 이사회에서는 현재 회사의 재무와 운영부분을 보강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것 같네요.

안타깝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전세계 경기가 정말 어려운 시점에 CEO로 부임을 하게 되셨지만, 3D시스템즈를 잘 이끌어나가시길 기대해봅니다.

 

새로운 CEO인 Graves의 회사 경력이 궁금하신 분은 링크드인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Vyomesh Joshi (VJ) 의 퇴임 소식관련 기사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3D시스템즈 회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참고) 3D시스템즈 기사

이상입니다. -3D그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