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해외 3D프린터 시리즈 5탄][Flashforge의 Creator Pro-Enthusiast(애호가용)]3dhubs.com의 2016년 3D프린터 가이드 중심으로 작성
2016-02-01 00:05:22

오늘 소개드릴 3D프린터는 중국회사인 Flashforge사의 Creator Pro 입니다.

Enthusiast(애호가용)에서 4위를 차지했고, 평가수도 83개니까 많은 편에 속하는 평가숫자네요.



Flashforge사의 Creator Pro는 좋은 가치를 지닌 애호가용 3D프린터입니다.

초보자용 Flashforge Creator 보다 업그레이드되었고, 튼튼한 금속 프레임과 밀폐된 새시 구조입니다.

Pro버전의 좋은 점은 업그레이된 leveling system,금속 플레이트, 안정성과 내구성이 좋은 guide rod가 있습니다.

 

Flashforge Creator Pro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은 만장일치로  "최고의 가성비"를 가졌다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출력품질은 FDM 타입에서는 최고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매우 신뢰할 수 있고, 꾸준히 정밀도 높은 결과물을 프린팅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개의 extruder가 장착되어 있고, 다양한 소재의 필라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는 어렵지 않고, 부속품들은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Flashforge사는 몇년동안  평판이 좋고, A/S도 괜찮은 제조사로 검증된 회사입니다.

 

몇가지 단점은 베드 레벨링에 대한 이슈와 소음이 크다는 것인데,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번들 슬라이싱 프로그램은 개선할 점이 많고, 많은 Creator Pro 사용자들은 오픈 소스나 Simplify3D를 사용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출력물 크기를 결정하는 베드 사이즈는 평균 사이즈이고, Creator Pro는 약간 특이한 점이 있는데, 이 3D프린터의 잠재되어 있는 성능까지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미세한 튜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가격은 $1199 (한화로 1백45만원, Amazon판매가, 환율 1204원으로 계산시) 입니다.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기계 만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사용자(기계의 이것 저것 만지기 좋아하는 사람)와 $2000 이하의 3D프린터로 시작해보려는 사람들에게 이 3D프린터를 추천합니다.






Flashforge Creator Pro에 대한 다른 review들을 여러개 봤는데, 3Dhubs의 내용과 변반 다를 게 없어서 별도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동 동영상을 보시는게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설명은 50초 부터 시작됩니다. 주저리 떠드는거 듣기 싫으시면 50초부터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Z-AqComAT8

 

출력물이 나오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1분 조금 넘게 편집을 했네요.

카메라 포커스가 출력물에 정확하게 맞았으면, 출력품질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었을텐데 약간 아쉽습니다.

처음 바닥을 칠때 면이 약간 고르지 못해 보이긴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괜찮네요. 

슬라이싱 프로그램의 셋팅값을 알면, 좀 더 파악하기 좋을텐데...이 점도 아쉽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lz7ucAlmSWo

 

https://www.youtube.com/watch?v=0RE3waGJh3Y

 

*(편집자 생각)

제 생각에도 Flashforge사의 Creator Pro는 "가성비가 뛰어난 3D프린터"입니다. (한국에서의 판매가격은 좀 다르긴합니다만...)

출력품질, dual extruder, xy공차=11micron 등 이 3D프린터의 여러가지 성능대비 가격은 저렴해 보입니다. 

중국회사니까 맞출 수 있는 가격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D프린터의 핵심적인 부분(튼튼한 철 프레임, 괜찮은 guide rod, 좋은 출력품질 등) 들은 그런대로 괜찮아 보입니다만, 디테일한 면이 좀 아쉽습니다. 세번째 동영상을 보시면, 아크릴 문이 밀폐가 안되서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놓은 거라든지, 프린터 상단도 밀폐하려고 아크릴로 된 덮개가 있는데, 옆부분의 손잡이부분은 외부와 노출이 되어있는점 등이지요. 또한, 작동하는 소리가 큰 것도 아쉽네요. 

많은 사용자들이 전용 슬라이싱 프로그램에 대해 불만을 한 것도 아쉽습니다. 

Flashforge뿐만 아니라, 제조사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3D프린터에 최적화된 자신들만의 슬라이싱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한국에도 그런 회사들이 있지요. 하지만, 자체 제작한 슬라이싱 프로그램의 성능이나 사용자 편의성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ura 같은 프로그램보다 불편하다면, 사용자들은 정말 짜증나죠. 저도 이런 경험이 몇번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자체 슬라이싱 프로그램을 만드는 제조사들이 신경써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Flashforge, WANHAO 등 중국 3D 프린터 제조업체들이 전세계적로 점점 입지를 넓혀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3D 프린터 제조업체들도 화이팅 하시길 기원해봅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가면, 북미(미국,캐나다)쪽에서 구매를 하면 운송료가 무료인데, 바로 옆나라인 한국에서는 배송료를 내야하는 아이러니가 있네요. 그만큼 북미쪽을 주요 판매시장으로 공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lashforge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ff3dp.com/

 


<사용된 이미지들은 3Dhubs.com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