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트 디자인 쇼 참관기-디지털핸즈 갤러리
2016-08-26 19:17:36

어제(8/24) 일산에 있는 3D프린팅 프리미엄 갤러리인 디지털 핸즈에서 3D Print Design Show가 열려서 다녀왔습니다. 8/24~9/9 까지 디지털 핸즈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합니다.
저는 작년에 개관식때 오고, 이번에 두번째로 다녀왔습니다. 

최성권 관장님이 개최사를 하시는 모습입니다.

 

SNS로만 간단하게 홍보를 하셨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열린 Inside 3D printing 전시회에서 전시한 작품들을 다시 보고싶다는 요청들이 있어서,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합니다.  작가분들과 행사담당자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디지털 핸즈 갤러리에 대한 안내입니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있네요.
"3D프린팅과 예술" 을 접목하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발굴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하는 예술가, 디자이너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고,
비즈니스에 연결하여 서로 상생한다는 좋은 취지로 설립한 갤러리입니다.

이번 3D Print Design Show 안내 포스터입니다.


제가 Inside 3D printing 관람기에서 이미 소개한 작품들도 많이 있는데요. 거기서 제가 다루지 않은 작품들을 위주로 이 글에서는 소개하겠습니다.

나비 노리개 입니다.
전통매듭기법(석씨매듭)과 3D프린팅의 전통미와 현대미를 조화한 패션 악세사리입니다.

 

핸드폰 뒤에 붙이는 장식품이네요.

 

Shiho Jewery Coat 라고 되어있는데, 패션 악세사리 같네요.

 

2016 Geometric form 이라는 제목의 작품입니다.

 

앤드맨(AndMan)이라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and) 의 부호인  & 를 사람으로 의인화 한 작품이네요.
아래는 Coolrain 이찬우 작가님의 작품인데, 제목은 BREAKTIME ANDMAN 이네요.
휴식을 취하는 자세네요^^

 

제목이 책을 읽는 ANDMAN 이네요.




 

아래 그림의 중앙에 있는 하얀색 원형으로 된 것은 만져보니 느낌이 3d프린터로 출력한 것 같았습니다.검은색 부분은 잘 모르겠더군요. 

 

이 조인트 허브를 이용한 가구들입니다.
상판은 만져보니, 3d프린터로 출력한게 아니라, 기성품 같았습니다.

 

Coolrain 이찬우 작가님의 작품이네요. 설명이 없어서 여러번 보니까 알겠네요^^



 

 

다이아 브로치입니다.
도자기법중 각치기법을 이용한 브로치입니다.
작가가 제작한 브로치의 일부분을 없애고, 3D프린팅과 접목한 작품입니다.
도자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투각이라는 기법을 3D프린팅을 이용하여 구현하여 디자인의 다양성을 높이고 조형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무게를 줄여서, 브러치의 실용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왼쪽 것은 몽이 입니다.
한글 글자 몽을 이용해 긴팔 원숭이의 모습으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오른쪽 것은 아름답 소 입니다.
한글 글자 소 를 소처럼보이게 하기 위해 3D프린팅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Bell with the Cross
묵주는 기도를 드릴때 사용하는 성물로 큰 구슬 5개, 작은구슬 54개,  십자가로 구성되어 있다.
총 59개의 구슬과 십자가의 구성을 1개의 구슬로 디자인하여 달빛을 맞은 도기의 고요함 속에 느껴지는 신앙적 믿음을 담아내고 있다.

 


 

첨장 20160622 

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데, 그릇을 받치는 받침대를 3D프린터로 출력한 것 같습니다. 예쁘네요^^

 

livelife 라는 제목이 있는데, 의미는 잘 모르겠네요..^^;


 

디지털 핸즈의 최성권 관장님(왼쪽)과 사진을 한컷 찍었습니다.
디지털 핸즈와 3D프린팅에 대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가 사진빨을 잘 못받기도 하고, 좀 어색함을 느껴서 사진을 찍을때마다 참 곤혹스러움을 느낍니다.


제가 디지털 핸즈(Digital Hands) 대해 포스팅한 글이 2 있는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디지털 핸즈(DigitalHands) 3D Printing Premium Gallery 개관식 참관기
http://www.3dguru.co.kr/bbs/newsroom/10398

 

인사이드 3D프린팅 2016 전시회 참관기 3 (디지털핸즈 3D프린팅 프리미엄 갤러리 작품 중심)

http://www.3dguru.co.kr/bbs/newsroom/10350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