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터-디지털 핸즈(DigitalHands) 3D Printing Premium Gallery 개관식 참관기
2015-11-03 19:28:08

지난 금요일(2015.10.30)에 일산에 있는 3D Printing 프리미엄 갤러리 DigitalHands 개관식에 다녀왔습니다. 

외국에서는 3D Printer를 이용한 예술 작가들 소식도 종종 들었는데, 국내에서는 처음이라 3D Printing Art가 어떤건지 보려고 다녀왔습니다. 해외의 어느 아티스트는 작품을 딱 3점만 제작해서 판매합니다. 그 이상은 제작하지않습니다. 그분 작품은 세상에 3점밖에 없는거죠.희소성의 가치를 노린거죠.

 

주최하신 분의 말씀은,"DigitalHands는 다양한 예술분야 작가들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3D 프린팅 기술의 접목과 대중적으로 어필하기 위해 초대작가를 아트토이 이찬우(Coolrain)작가님을 선정했고

3D Contents의 Business화라는 모태로 국내외 최초로 기획되었으며 향후 On-off line 비지니스 창출과 많은 작가분들은 모시고 지속적으로 전시를 기획할 예정입니다."  라고 하시네요^^.

 

그럼 사진을 보면서 같이 관람해보시죠...

 

아래 사진은 개관식 하기전에 전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측면 사진입니다. 사람보다 큰 피규어가 의자에 앉아있습니다. 




개관식 테이프 커팅식할때 한장 찍어봤습니다.




이분이 초대 작가이신 Coolrain, 이찬우 작가님이십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NBA 등 많은 해외 업체들의 의뢰로 작품활동을 하셨더군요.

아트토이라고 하시던데, 유명한 피규어 예술가라고 합니다. 

제 블러그에 사진을 올린다고 말씀을 드리니, 흔쾌히 포즈를 취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피규어 작품들입니다. 




토끼 머리를 한 사람인데, 재밌더군요.




나이키 복장을 입은 NBA 농구 선수입니다.




Micky 마우스를 Mr.Micky 라는 이름으로 만든것 같습니다.






이것도 3D프린터로 뽑은 건가 싶었는데, 실제 나무로 그냥 만든거라고 합니다.



 

우주인입니다.




이건 우주복을 입은 우주선입니다.
 



전시관내에 EOS 장비가 자리 잡고 있더군요. 그래서, 금속으로 된 작품이 있나 찾아봤는데, 없더군요.

 




만든 작품을 책자와 함께 전시해놓은 겁니다.
 



스타워즈에 나오는 캐릭터인데, 왠지 힘이 빠져있는 포즈로 만드셨더군요.

 



붙어있던 포스터를 찍어봤습니다.
 



디지털핸즈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트토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No Life without Toy 라는 문구하나로 작가분의 생각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전시관에 있는 작품이 아니고, 바로 옆에 있는 DWS라는 SLA 장비를 만드는 이태리 회사 홍보관에서 찍은 겁니다.







아래 사진은 3D프린터의 역사를 한눈에 잘 표현한 것 같아서 찍어봤습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개관식때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춥더군요.

3D 프린팅을 이용한 예술분야는 생소했지만, 이러한 작가분들이 3D 프린터의 대중화와 함께 점점 늘어날 걸로 생각합니다.

점점 다양해지는 3D프린터의 활용을 기대해 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