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인사이드 3D프린팅 2016 전시회 참관기1
2016-06-22 17:21:37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Inside 3D Printing 2016(인사이드 3D프린팅 2016) 이  오늘 6/22(수)~6/24(금)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MakerBot CEO인 Jonathan Jaglom씨의 기조연설로 시작이 됐고, EOS의 부사장(Vice President), 우리나라의 최성곤 교수님 등 저명한 인사들의 다양한 session들이 conference room에서 열렸습니다.

그리고, 전시관에서는 국내외 유명 3D프린터 업체들이 전시를 했습니다.

conference로 진행된 행사들은 각 세션별로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전시회의 모습부터 보시죠.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German RepRap 제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한일프로텍이라는 회사에서 수입판매를 하는군요 

 





아래는 지앤아이 솔루션이라는 회사가 중국의 3D프린터를 수입해서 판매를 하는데, 중국산 SLA, SLM, SLS 타입의 3D프린터 전시와 출력물들을 전시하는 겁니다.

요즘, 중국회사들의 SLA등 고가의 산업용 3D프린터 기술이 좋아져서, 국내에도 꽤 수입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유럽,미국 회사들 제품 못지않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국내 대학과 회사 등에서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밀하고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치솔모처럼 미세한 부분도 출력이 잘 됐네요.


투명소재로 만든건데, 후가공까지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아래는 출력후 후가공할때 표면 처리를 하는 retouching tool을 생산하는 중국업체입니다.

킥스타터 페이지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봤는데, 중국업체가 만들어서 전시하러 한국까지 왔네요^^

 

재미있어 보여서,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설명해주는 사람이 알고보니, 중국사람이었습니다. 처음엔 한국사람인줄 알고 말을 잘못걸어서 잠깐 당황했네요^^;

영어로 간략하게나마 친절하게 작동방법을 설명해주더군요.

https://youtu.be/1sT2x-sZbCE

 

아래는 필라멘트 회사인 eSUN 입니다.

작년에 이 브랜드를 처음봤을때 미국 회사인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Lultzbot을 비롯한 미국 및 유럽 회사들의 홈페이지와 다른 곳에서 이 브랜드의 필라멘트가 언급이 되길래,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 업체도 중국업체였습니다.

실제로 이 회사의 ABS 필라멘트를 써보니, 품질이 정말 괜찮았습니다. 왠만한 유명 회사의 ABS 보다 나은 품질에 놀랐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제가 애용하는 필라멘트 중에 하나입니다.

재밌는건, 전시하는 사람이 중국 사람밖에 없더라구요 ^^; 제가 갔을 때만 그런지 모르겠지만요...안되는 영어로 주저리주저리 얘기하니까, 샘플로 써보라고 샘플 필라멘트를 잔뜩 주더라구요...흐흐...득템했습니다^^




MarkAny라는 보안업체도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로봇태권브이는 요즘 잘 나가는 Cubicon 제품으로 출력을 한 거라고 합니다. 제작은 D-Creative 라는 강원도에 있는 업체가 출력을 했다고 하네요.



아래는 큐비콘으로 출력한 건출 모형물입니다. Play Plan이라는 건축, 디자인 3D프린팅 건축모형, 전시모형, 교육모형 제작 업체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위의 태권브이나 건축 모형같이 큰 출력물들은 한번에 출력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분할 출력을 해서 조립하는 형태로 제작을 합니다.


Veltz 3D라는 회사네요. 전시회때마다 보게 되네요.


이 회사의 쥬얼리 전용 3D프린터입니다.


출력물과 함께 있는 전체 모습입니다.



아래는 요즘 얘기가 종종 되고 있는 MCor라는 회사의 종이재료 컬러 3D프린터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는 A4 용지를 재료로 출력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한국에 출시되기 전에 알고있된 제품인데, 처음 이제품을 접했을때, "어떻게 A4지를 소재로 사용할 생각을 했을까?" 싶었습니다.


조금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출력물 샘플입니다.


여자흉상 출력물 샘플입니다. 이 샘플만 보고 얘기하기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컬러 3D프린터인 Projet 660 보다는 품질이 떨어지네요. 면도 거칠구요.



아래는 제기억에 6m높이의 대형 델타방식의 3D프린터입니다.

국민대학교에서 제작한 거라고 합니다.(산학협력으로 만들었다고 들은것 같기도 하구요...)



작동하는 동영상을 보시죠.

https://youtu.be/IrL1mPR3OFk


제작한 샘플들을 전시한 겁니다.


멋있는 디자인이 많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직 1/3 도 못올린것 같네요^^; 내일 계속해서 올리겠습니다.

사진 업로드 용량제한에 걸려서 더 이상 못올리네요.

전시회 뿐만 아니라, 유명 인사들의 conference 내용들도 차례대로 올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