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터로 만드는 스타워즈 광선검
2015-12-23 19:32:31

1977년 부터 시작된 스타워즈 시리즈의 7번째 에피소드이자 새로운 3부작의 서막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Star Wars : The Force Awakens)"가 지난 주 개봉하였습니다.

이미 보신 분들도 많을텐데, 특히 우리나라 중년 남성들이 평일 저녁에도 극장을 찾는 일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특히, 레아공주, 한솔로, 루크 스카이워커 등 예전 주인공 뿐만 아니라 R2D2, 3PO, 밀레니엄 팔콘, 엑스윙 등 오랜 기억 속에 남아있는 로봇과 우주선, 그리고 광선검(LightSaber)의 등장으로 극장에서 오랜 팬들의 환호성이 터져나온다고 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에피소드 6 이후 30년이 지난 시점의 이야기인데, 포스의 다크사이드를 추종하는 퍼스트오더와 총사령관 레아를 중심으로 하는 저항군의 대립을 배경으로, 잠적한 루크 스카이워커가 있는 곳을 알려 줄 지도를 저항군 본부에 전달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영화개봉 전 부터 각종 패션업체와 신세계 그룹에서 스타워즈 콜라보 상품을 쏟아낼 정도로 팬덤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줬는데, 매니아 문화가 훨씬 더 큰 해외에는 오죽할까요.

당연히 3D프린팅을 이용하는 메이커들도 스타워즈 소품들을 만들어서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에피소드 7 촬영 소식이 전해질 때 부터 이미 자신의 작품을 뽐내고 있었죠 ^^;;

지난 주 스타워즈 개봉일 바로 전날 유튜브에 올라온 "Real Burning Lightsaber" 는 채 몇일 되지도 않았는데 250만 뷰를 넘길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에서 등장하는 광선검(화염검?)은 공학도이자 스타워즈 광팬인 Allen Pan이 직접 만든 것으로, 니크롬 점화장치, 3D프린트된 인클로저, 메탄올-아세톤 혼합 연료, 부탄가스를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하는데, 동영상을 보면 정말 그럴싸해보이지만 역사상 가장 위험한 광선검 따라잡기가 아닌가 싶네요.^^

원료를 변경하면 화염의 색깔을 바꿀 수도 있고, 광선검의 사운드 이펙트를 낼 수 있는 버튼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동영상에서는 스톰 트루퍼 풍선을 터뜨리고, 담배불을 붙이기도 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네요. ㅠㅠ

이건 너무 위험하기도 하고 만들 기술도 없는 저같은 분들을 위해서 다른 작품도 소개드립니다. 

가정용 3D프린터로 출력한 후 후가공으로 금속 느낌을 준 작품입니다.

위 작품은 유매진에 들어가시면 무료로 STL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참고) STL다운로드: https://www.youmagine.com/designs/star-wars-lightsaber-normal-version

 

다음으로 이번 에피소드 7에서 다크 포스를 구사하는 카일로 렌의 광선검을 본따서 만든 작품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3D프린팅 관련 업체들도 위 동영상 처럼  문화 컨텐츠를 이용하여 업체 홍보하는 방법도 적극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스트럭터블즈 닷컴에 만드는 방법과 STL다운로드 링크가 설명되어있습니다.

참고) 만드는 법: http://www.instructables.com/id/Customizable-crossguard-lightsaber-from-The-Force-/

이 외에 많이들 이용하시는 Thingiverse에도 많은 광선검 파일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STL다운로드: http://www.thingiverse.com/search/page:1?q=lightsaber&sa=

 

하나씩 출력해서 품안에 넣고 영화보면 더 재밌지 않을까요?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