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돌로(DOLLO): 3D프린터로 3D프린터를 3D프린트하자!
2016-06-21 16:29:23

돌로(Dollo) 3D프린터는 현재까지 자가 복제 3D프린터로 가장 가까이 다가 서있는 3D프린터입니다.

작년 10월에 이 소식을 전하면서 킥스타터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었는데 드디어 몇일 전 킥스타터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reprap.org
돌로3D(Dollo 3D)의 또 하나 재밌는 점은 아버지와 아들이 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Ben Engel과 Benjamin Engel (이름도 같네요)은 약 5년 전 3D프린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자가 복제 가능한 3D프린터를 만들겠다는 렙랩(RepRap)프로젝트의 목표에 감명을 받아 프로젝트에 참가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dollo3d.com
하지만 렙랩에 뿌리를 두고 있는 제품들이 상업화가 되고, 렙랩이 자가 복제 3D프린터 개발에 관심이 떨어진 모습이 안타까워서 돌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전자부, 베드, 모터, 핫엔드와 볼트.너트 몇개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 3D프린트해서 사용합니다.

이미지출처: reprap.org
킥스타터 리워드는 3D프린티드 부품은 직접 출력하고 나머지 부품만 제공하는 250달러 후원부터 다양하게 있습니다. 펀딩은 그리 성공하지 못할 것 같긴하지만 아버지와 아들이 공통의 목표를 설정하고 열정을 다하는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멋지네요.


오픈소스이니 만큼 모든 소스들이 공개되어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github.com/benbeezy/Dollo
http://www.instructables.com/id/Dollo-3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