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xt for Stratasys?
스트라타시스가 곧 다가올 IMTS 2016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9월 12~17일)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새로운 기술들을 선보이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스트라타시스에서 미래 선보이게 될 기술의 프리뷰격이 될텐데, 이 기술들은 산업용 적층가공 시스템으로"3D Demonstrators"라고 부르고 있는 두 가지 시스템입니다.
Infinite-Build 3D Demonstrator
우주항공, 자동차 분야와 같이 크고 가벼운 플라스틱 부품을 필요로하는 산업을 위해 개발 중인 장비로 Infinite -Build라는 어감이 주는 그대로 잠재적으로는 무한한 크기의 조형물을 만들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요?
스트라타시스의 대표기술인 FDM 기술을 응용한 것인데 일반적인 FDM장비는 수평베드에 한 레이어씩 적층하는 것이라면, 이 기술은 수직면에 옆으로 층을 쌓는 것이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길이로 3D프린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요놈 찾느라고 시간 허비를 너무 했네요 ㅎㅎㅎ)
Is this 3D printer revolutionary? | CNBC International
개발 단계 부터 보잉(Boeing)과 긴밀히 협조하며 이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포드(Ford)또한 사이즈 문제로 적용할 수 없었던 부품들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FDM에 비해 열배이상 제작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Robotic Composite 3D Demonstrator
두 번째 공개될 시스템은 8축 로봇암을 이용한 정밀 적층가공 시스템으로, 지멘스(Siemens)와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이미 다른 회사들에서도 다중 축의 로봇암을 이용한 3D프린팅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들이 여러 번 공개되어서 그리 새로운 기술은 아닌 것 처럼 보이지만, FDM기술의 원조 스트라타시스가 지멘스의 산업용 모션컨트롤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어 탄생시켰기에 이 시스템에 대한 기대가 클 것 같습니다.
매우 정밀한 형상을 지지대없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강하지만 가벼운 구조가 필요한 여러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IMTS 2016에서 스트라타시스의 세션이 끝나면 더 많은 내용들이 공개될 것 같은데 현재는 언론배포자료 밖에 없네요.
아래는 기술 공개된 공식 동영상입니다
New Stratasys 3D Demonstrators Build Bigger, Lighter Parts for Auto and Aero
참고) 배포자료: http://investors.stratasys.com/releasedetail.cfm?ReleaseID=985494
금속 3D프린팅 관련 업체들은 좋은 소식들이 계속 이어지는 반면 스트라타시스와 3D시스템즈는 이렇다할 좋은 소식이 없었는데, 이번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었는지 8월 둘 째주 부터 주가가 찔끔 찔끔 상승했고, 어제는 전일 대비 2.84% 상승하며 장을 마쳤네요. 2014년의 영광스러운 주가는 절대 회복 불가능해보이지만요...
HP의 등장으로 스트라타시스가 가장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분석가들이 많던데, 선두 자리를 수성하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의 노력들이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드려질지 재밌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