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조트랙스 3D프린터로 고양이 헬멧 제작 사례 (Zortrax 3D프린터)
2021-06-02 12:42:10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을 우스개 얘기로 고양이 집사라고도 합니다. 그 만큼 손이 많이간다는 것을 빗대어서 하는 말이죠.^^

프랑스의 인플루언서인 레미씨는 Zortrax M200 PLUS를 사용하여, 그의 고양이 Cathode를 위해 맞춤 헬멧을 만들었습니다. 이 헬멧은 이제 레미씨가 오토바이를 탈때 같이 타고가는 고양이 Cathode에게 필요한 헬멧입니다. 보안경 역할도 하고 있죠.

첫번째 단계로, 고양이 머리 크기를 측정하여, 3D로 디자인을 하는 것입니다. 고양이 머리 주위에 알루미늄 호일 조각을 씌워서 머리 크기의 속이 빈 공간을 만듭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합니다. .stl 파일로 변환하여 Zortrax 3D프린터의 전용 슬라이싱프로그램인 Z-SUITE에 업로드하고, 슬라이싱하여 3D 출력 준비를 합니다.


“Z-SUITE를 사용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저는 제 디자인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제가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모델을 포지션을 잡는 것입니다. 제 요령은 출력 후 가장 눈에 잘 띄는 표면을 항상 맨 위에 올려놓아 최상의 표면 마감을 하는 것입니다."라고 레미씨는 말합니다.  Z-SUITE 소프트웨어는 UI가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어있고, 사용자에게 모델의 가장 효율적인 위치, 서포트 각도 및 주어진 출력물의 시간 및 재료 사용을 최소화하는데 중요한 기타 매개 변수를 가이드해줍니다.

 

 

레미씨는 Z-SUITE로 준비된 헬멧 모델을 Zortrax 3D 프린터에 업로드하여 USB 스틱을 장치에 연결합니다. 헬멧을 출력하기 위해 필라멘트는 내구성, 경도 및 부드러운 출력 마감을 고려하여 Z-ULTRAT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레미씨는 Z-ULTRAT를 사용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 여전히 작업성이 뛰어나며, 소재가 견고하고 광택이 있으며, 출력물이 단단하고 매끄럽기 때문입니다.

 

<출력되는걸 지켜보는 고양이 Cathod>

 

출력이 끝나면 후처리를 합니다. 이 단계에서 서포트를 제거하고, 헬멧의 매끄러운 표면을 얻기 위해 사포질도 합니다. 이렇게 준비된 헬멧은 마지막 단계인 도색작업에 들어가고, 페인트 브러시를 마지막으로 터치한 후에 최종제품이 완성됩니다.

 

 

 

아이언맨 헬멧을 만드는 동영상도 재밌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3D그루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를 해주시면, 보고계신 3D그루의 글을 유료화하지 않고 무료로 제공해드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 3D그루는 3D프린팅관련하여 고객 맞춤 컨설팅, 상담, 제품 추천 및 판매, 강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