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Relativity Space, 3D프린터로 제작한 로켓 판매 계약
2019-09-27 16:45:55

<Terran1 로켓 발사 렌더링 이미지, 이미지: Relativity Space>

 

Relativity Space사는 로켓(rocket) 일부가 아닌 전체를 3D 프린터로 제조하는 로켓과 우주 장비를 위한 제조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최근에 궤도(orbital) 운송 스타트업인 Momentus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Relativity Space사의 테란(Terran) 1호 로켓은 Momentus의 소형 및 중형 위성 탑재물을 로켓에 싣고, Momentus는 그 위성들을 우주 왕복선 기술을 이용하여 지구 동기 궤도(Geosynchronous orbit, 위성의 지구 주위를 공전하는 궤도)로 이동시킬 것입니다.

Momentus와 Relativity 간의 거래는 2021년에 예정되어 있는 첫 번째 Terran 1 출시와 5개의 추가 출시 옵션을 포함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최대 1250kg의 탑재 용량으로 60일 이내에 원료에서 발사준비까지 가는 로켓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2020년 상업용 탑재물을 준비해 첫 시험 발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위해서 로켓 제작을 위한 가장 큰 금속 3D프린터인 Startgate를 개발하였습니다.

<로켓을 출력하는 3D프린터 Stargate, 이미지 : Relativiity Space>


<로켓을 출력하는 3D프린터 Stargate, 이미지 : Relativiity Space>


<로켓을 출력하는 3D프린터 Stargate, 이미지 : Relativiity Space>

 

 

 

<로켓 개발 주기 비교, 이미지 : Relativiity Space>

 

 

 
 

공동설립자인 엘리스는 성명을 통해 "Momentus의 지속 가능한 공간 내 '마지막 마일' 솔루션 혁신으로 Terran 1의 유연성을 확대하고 LEO 이상으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리드 타임, 유연성 및 비용으로 중소 위성 발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협력은 우리가 우주 경제를 더 빨리 건설하고, 우주에서 인류의 미래를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과 미시시피주 미항공우주국(NASA) 스테니스 우주센터 등 28만 평방피트의 시설에 대한 생산, 시험, 발사 시설을 대폭 확장했습니다.

 

소개 동영상입니다.

 

<3DGURU Opinion>

우주를 향한 인류의 호기심과 모험은 오래전부터 계속되어왔죠. 1969년에 최초로 달을 다녀온 아폴로 우주선은 지금까지도 기념비적인 사건으로 남아있습니다. Relativity Space사는 테란이라는 로켓을 개발중이지만, 판매 계약을 맺었습니다. 테란은 스타크래프트 게임에 나왔던 3개 종족 중의 하나였던 기억이 선명히 남아있네요. 프로토스 유저였던 저는 테란종족의 탱크가 언덕위에서 시즈모드로 변신할때 들리는 끼~잉 하는 소리가 참 공포스러웠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어찌나 언덕위 탱크에 시달렸던지요. ^^;

로켓 개발 주기를 무려 2~4년을 앞달길 수 있다는 이들의 플랜은 참 놀랍습니다. 몇 년 걸리는 업무를 몇 달로 줄이겠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로켓의 일부만 3D프린터로 만드는 게 아니라, 전체를 다 3D프린터로 만들겠다고 합니다.

극복해야 할 많은 도전과제들이  있겠지만, 이들의 시도가 성공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도들은 계속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들의 도전이 실패하더라도 말이죠. 이러한 수많은 도전과 실패를 거쳐서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가 보석처럼 생겨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참고) TechCruch 기사

이상입니다. -3D그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