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Prodways, Stratasys의 자회사 Solidscape 인수
2018-08-01 13:32:22

프랑스의 3D프린터 제조회사인 Prodways 사가 스트라타시스의 자회사인 Solidscape를 7월 중순에 인수했습니다.

 

Prodways와 Solidscape, 이 두 회사가 생소하실 수 도 있으실텐데요. 간단하게 두 회사를 알아보면요..

<소스 : Prodways사 홈페이지, Prodways 사의 3D프린터>

Prodways는 2013년에 Groupe Gorge 가 프랑스의 3D프린팅 회사인 Phidias를 인수하여 회사명을 Prodways로 변경하여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작년 2017년 5월에 Euronext에 상장을 했고, 2017년 매출은 34.7백만 유로(약 450억원)이고, 전년대비 38%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볼륨이 큰 3D프린터를 주고 제작해왔고, 2개의 LED 광원을 레진 통위에 X, Y 갠트리에 장착한 MOVINGLight®라고 불리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SLS 방식 및 금속 소재도 추가하고, 치과용 3D프린터도 런칭했고, 의료 분야쪽으로도 관심을 넓히고 있습니다.

 

<소스 : solidscape사 홈페이지, 디자인대회에서 수상한 쥬얼리 작품>

 

Solidscape는 1994년에 창립한 미국기업이고, 금속 캐스팅을 위한 고해상도의 써머플라스틱 왁스 패턴을 만드는 3D프린터를 제조하는 회사인데, 2011년에 스트라타시스에 합병당했죠. 쥬얼리 쪽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MOVINGLight® 기술은 이미 쥬얼리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rodways 의 소재와 Solidscape의 특허받은 독점기술은 완벽하게 서로를 보완해줄 수 있다고 Prodways에서는 말합니다.

 

"Solidscape 인수는 Prodways Group의 전반적인 전략에 부합하며, 3D프린터 판매을 강화하고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장 할 수있는 좋은 기회이며, 우수한 지리적인 위치와 3D프린팅 전문 지식이 뛰어난 팀을 확보하게 됩니다." Prodways Group 최고 경영자이자 회장인 Raphaël Gorgé 씨의 말입니다.

 

Stratasys Americas의 사장인 Rich Garrity는 이번 인수합병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습니다.

"Stratasys는 2011 년부터 Solidscape의 독점적인 기술을 제품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자랑스럽게 홍보했습니다. Stratasys가 전략적으로 특정 영역의 시장에보다 집중함에 따라, 이번 인수는 모든 당사자에게 이익이되며, Prodways가 Solidscape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핵심 시장에서 마켓리더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 

 

<3DGURU's opinion>

위의 회사 대표 두분이 말씀하신 내용이 단순히 형식적인 말이 아니라, 실제 내용을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Prodways는 자사의 기술 및 소재와 Solidscape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의 조합이 필요했고, 쥬얼리 시장에서의 Solidscape의 인지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Solidscape의 본사가 미국 뉴햄프셔이므로, 프랑스회사인 Prodways 입장에서는 미국내에 거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해외 글을 보니, Solidscape가 Stratasys내에서 "오랫동안 쓸쓸한 의붓자식" 같아 보였다고 표현한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 말의 사실 여부는 모르겠지만, Stratasys Americas의 사장인 Rich Garrity의 말처럼, Stratasys의 전략적인 미래 핵심분야가 아닌것은 맞아보입니다. 또한, 지난 1분기 Stratasys는 13백만 불의 손실을 보기도 했고, 매출이 몇 년째 계속 감소하고 있어서 재무적인 요인도 있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참고로, 이번 M&A 거래의 가격은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 소스 : Solidscape 사 홈페이지>

 

참고 : https://www.actusnews.com/en/PRODWAYS-GROUPE/pr/2018/07/17/prodways-group-acquires-solidscape-a-subsidiary-of-stratasys

 

이상입니다. -3D그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