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Shapeways, 새로운 방식의 쥬얼리 판매 서비스 런칭
2018-06-25 08:38:34
Shapeways는 세계 3대 3D프린팅 서비스업체중 한 업체이죠. 올 2월달에 새로운 CEO인 Greg Kress가 임명되었고(8번째 기사), 또 4월달에는 Shapeways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Series E 펀딩으로 $30백만불을 받는다고 기사가 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 Spring & Wonder>
 
지난주에 Shapeways는 고객이 커스터마이징한 디자인을 3D프린터로 출력해서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인 "Spring & Wonder" 라는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웹사이트내에서 고객은 간편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이를 3D프린터로 출력해서 배송해 주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45 USD ~ 350 USD사이이고, 소재는 황동, 청동, 실버, 14K 골드, 14K 로즈 골드 등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Spring & Wonder>
 
 
Shapeways에서 발표한 짧은 소개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주 간단한 프로세스입니다.
사이트 접촉 -> 쇼핑 메뉴 -> 카테고리 선택 -> 원하는 문자 입력 등의 커스터마이징 -> 입금 -> 배송
일반 쇼핑몰과 다른점은 "간단하게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는 단계가 하나 더 있을 뿐입니다.
크기 변경, 소재 선택, 색상 선택, 원하는 문자 입력 등등 선택한 쥬얼리에 따라 옵션값들은 달라집니다.
 
<이미지 : Spring & Wonder >
 
 
사실 이러한 비슷한 프로세스의 온라인 3D 서비스는 Shapeways가 처음은 아닙니다.
하지만, Shapeways가 발표한 내용을 보면 주목할 만한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내용만 살펴보면요.
"Shapeways 팀은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과 협력하여 아주 쉽게  3D모델링 체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툴을 개발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내에 간단한 코딩을 하여 Shapeways 시스템에 연결합니다. 사용자들은 Shopify 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양방향 커스터마이제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click-to-print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 Shopify >
 
Shopify 는 사용자가 간단하게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는 사이트이며, 꽤 규모가 큰 사이트입니다.
6십만개의 비즈니스가 Shopify에 있습니다. 최종 고객들은 굳이 Shapeways의 Spring & Wonder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Shapeways의 쥬얼리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겁니다.
몇 개의 사이트가 Shapeways와 연동하여 제품을 판매할지는 모르겠지만, Shopify에서는 이론상으로 최대 6십만개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Shapeways의 쥬얼리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쇼핑몰과 같은 사이트들에서 Shapeways 시스템과 간단하게 바로 연동하여 소비자들이 Shapeways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해당 쇼핑몰에서 바로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이미지 : Shapeways>
 
 
Shapeways는 이 연동기능을 이용할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을 많이 끌어들이고,  Spring & Wonder 웹사이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지요. Shapeways는 쥬얼리 판매가격이 구매가능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이 서비스가 잘 된다면, 서비스 품목은 다양하게 늘려나갈 수 있겠죠.
Shapeways는 전세계 130개국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Spring & Wonder 사이트에서는 아직 미국 국내 배송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내부 프로세스가 완비가 안되었거나, 미국내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테스트를 해보려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향후 몇 년동안 Shapeways의 이 서비스가 얼마나 성장해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입니다. - 3D그루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