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해외 3D프린터 시리즈][4탄-Enthusiast(애호가용)WASP사의 DeltaWASP]3dhubs.com의 2016년 3D프린터 가이드 중심으로 작성
2016-01-26 23:54:40

이번에 소개할 3D프린터는 이태리회사 WASP의 DeltaWASP 2040모델입니다.

애호가용 3D프린터 부문에서 Lulzbot이 TAZ5와 함께 공동 2위를 했습니다. 리뷰수는 TAZ5와 비슷하게 많지는 않습니다.




 

3D 프린터계의 페라리를 소개합니다.(이태리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이라, 이태리의 유명한 스포츠카 페라리에 비유를 한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FDM방식의 3D프린터가 채택한 Catesian 스타일(일반적인 Prusa 스타일) 대신에 DeltaWASP은 수려한 디자인의 Delta 스타일의 프린터입니다.

이 매끈한 디자인의 프린터는 빠른 출력속도와 매끈하게 커브를 그리는 향상된 위치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DeltaWASP는 extruder를 소재에 맞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예, 도기를 만들때는 도기용 extruder로 교체하면 됩니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즉, ABS, PLA, PET, Nylon, Polysteren, Laywood 뿐만아니라, 실험적인 소재들 예를들면, 진흙이나 자기 같은 것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래 동영상을 보면, 찰흙으로 도자기를 제작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력해상도는 50micron(0.05mm) 까지 가능하고 최고출력속도는 300mm/s입니다-비슷한 계열의 프린터중에 최고사양입니다.

(DeltaWASP Turbo버전은 1000mm/s의 출력속도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대단한 속도입니다.)

DeltaWASP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은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을 칭찬합니다.

프린터의 유용성과 실험적인 소재들까지 사용가능한 유연성을 같이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 프린터의 판매 포인트의 하나입니다.

부가적으로, resurrection system(부활 시스템)도 제공합니다.

(출력중에 전원이 나가도, 전원을 다시 켜고 출력중이던 출력물을 전원전 상태에서 다시 출력할 수 있는 기능.) 

밀폐된 챔버는 다양한 소재를 안정적인 출력환경에서 프린트할 수 있게 해줍니다.

$2,550 가격이 부담되긴 하지만, 구매한다면 이태리 장인의 솜씨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DeltaWASP은 조용한 프린터가 아닙니다. 그래서, 별도의 방에서 출력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으로, DeltaWASP은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잘 맞는 3D 프린터입니다.

사용하기 편하고, 많은 부가 기능들은 애호가와 전문가들에게 매력적입니다.

3DHubs의 community들은 디자이너, 전문가, maker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 프린터 사용자들은 프린터의 신뢰성을 100% 보증할 것입니다.

 

 

WASP사에서 구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G-yoiFV85c

찰흙으로 도기를 만드는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DjVC5MxJr4

 

resurrection system(부활시스템) 기능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mfGlsUGVs0

 

Jonathan Keep이라는 도기용 3D프린터로 유명한 분이 deltaWASP 3D프린터로 도자기 출력하고 리뷰하는 동영상입니다.

http://diy3dprinting.blogspot.kr/2015/04/jonathan-keep-reviews-wasp-delta-clay.html

 

이 3D프린터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 리뷰는 다른 전문가 리뷰같이 여러 테스트를 통해 제대로 리뷰한 것은 아닙니다. 약간 광고성도 느껴집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조하세요.

http://3dprintingindustry.com/2015/01/12/deltawasp-3d-printer-review/

 

*(편집자 생각)

외관이 투박하고, 조립하기 까다로운(좀 더 정확하게, 짜증납니다^^) 중국산 저가 Delta 스타일의 3D프린터에 익숙했던 저에게 DeltaWASP은 그야말로 "3D프린터의 페라리" 라는 소개가 와 닿았습니다. 정말 잘 빠졌다는 생각과 Delta 방식 3D 프린터도 외관이 이렇게 예쁠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출력동영상을 보니 출력도 꽤 잘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출력 속도와 정밀도 모두 괜찮은 제품이라고 하는데, 출력 속도와 정밀도는 같이 갈 수 없는 요소인데, 즉, 출력속도가 높아지면 아무래도 정밀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는게 이치죠. 상충되는 두 부분을 어느정도 보완해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 3D프린터로 찰흙을 이용하여 도기를 만드는 것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한 "도예와 3D프린터의 만남(COEX전시회)" --> http://www.3dguru.co.kr/bbs/newsroom/10399

 

 

글에서 도기용 3D프린터를 소개해드리적이 있는데요. COEX 도기 전시회에서 만난 안성만 작가님은 국내에 도기용 3D프린터가 없어서 직접 제작하셨다고 하였는데, 해외에는 이런 프린터가 있네요. 

자작으로 도기 3D프린터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http://www.keep-art.co.uk/Self_build.html)

상당히 매력적이고, 기능도 좋은 델타방식의 3D프린터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꼭 써보고 싶은 프린터입니다.

 

WASP이라는 회사는 작년 10월경에 12m 크기의 세계에서 가장 큰 Delta 3D프린터를 제작해서 화제가 되었던 이태리 회사입니다.

제품명도 베드사이즈에 맞춰서 DeltaWASP 20 40, DeltaWASP 40 70, DeltaWASP 60 100 이렇게 다양하네요.

DeltaWASP 60 100 프린터는 높이가 사람보다 크네요^^

 

 

WASP사의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wasproject.it/w/en/

 

We’re dreamers, we’re Makers: we start from 3D printing to save the world.

WASP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문구인데, 마음에 드네요.

 

<본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3Dhubs.com과 http://www.wasproject.it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