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세계 최초의 3D 피트니스 트래커, Naked
2016-04-15 10:06:42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겨우내 두꺼운 옷속에 감춰두었던 살들을 어쩔 수 없이 세상 밖으로 내놓아야 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가 피트니스 클럽들은 대목이죠~ ㅋㅋㅋ
하지만, 다이어트의 실패는 누구나 한번 이상 경험하는 일인데, 주요 이유 중 하나가 천천히 변화하는 내 몸의 상태 (지방 감소, 근육량 증가)변화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회사는 사람들의 이런 특성을 잘 간파하여 제품을 개발한 사례입니다. 

이미지출처: naked.fit
Naked Labs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위치한 건강과 웰빙관련 스타트업으로, 현지시각 오늘 (4월 15일) 세계 최초의 소비자용 3D스캐닝 피트니스 트래커 "Naked"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한마디로 신체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인데, 전신 3D스캐닝 거울과, 턴테이블 체중계,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턴테이블 형 체중계에 올라가면 회전하면서 거울 옆에 붙어있는 스캐너가 전신을 스캔하게 되고 모바일 앱에서 시각화된 신체의 변화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체지방율이나 몸무게 등 요즘 스마트 체중계의 역할도 기본 제공됩니다.
일주일 전, 한달 전 등 예전의 내 몸상태를 현재와 비교하면서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고, 특히 근육의 증가량과 체지방의 손실량을 부위별로 시각화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향후 운동계획을 세우는데도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텔의 RealSense 3D Depth Sensor를 장착하여 정밀한 3D스캐닝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빌트인 메모리와 인텔 쿼드 코어프로세서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스캐닝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Wi-fi와 블루투스 모듈이 장착되어 모바일 앱과 자동 연동이 되며 디자인 또한 매우 유려할 뿐만 아니라, 보통 체중계 외부에 있는 센서 대신 내부에 센서를 장착하여 놓여진 장소에 상관없이 정확히 체중을 측정할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치 이 장비만 있으면 살을 마구 마구 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홈페이지에서 선주문을 받고 있는데 선주문 할인 가격인 499달러입니다. 
배송은 2017년 3월에 시작한다고 하는데, 문제는 선주문은 미국 내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ㅠㅠ

회사이름이 Naked Labs고 장비명은 Naked...
뭔가 외설스러운 느낌이 나는데, 아래 소개 동영상을 보고 진짜 19금이 나오는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실하네요^^

Naked 3D Fitness Tracker
참고) Naked 홈페이지: https://naked.fi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