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스트라타시스 J750 발매소식
2016-04-05 07:54:40

"Stratasys invents 3D printing, again"

Stratasys J750 3D printer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신제품 발표소식입니다.
스트라타시스는 3D프린터를 알고 계신 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본 기업일텐데, 2012년에 미국의 스트라타시스와 이스라엘의 오브젯(Objet)이 합병하여 세계 1위의 3D프린터 제조업체로 등극하였으며, 스트라타시스의 FDM기술과 오브젯의 Polyjet기술 두 가지를 가지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3D시스템즈는 매우 다양한 3D프린팅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단 두가지 기술로만 승부하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신제품을 자신감 가득한 신제품 J750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폴리젯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Full Color, Multi Material 3D프린터입니다.
먼저 소개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Stratasys J750 3D Printer Introduces One-Stop Realism with Full Colors and Multiple Materials
스트라타시스의 멀티컬러-멀티재료하면 Connex3가 떠오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Connex 제품군은 크기에 따라 Objet260, Objet350, Objet500 등  아직 Objet이 남아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번 J750제품은 단순히 Connex3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뛰어넘어 Objet의 브랜드를 버리고 Stratasys 브랜드로 가는 중요한 마일스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지출처: stratasys.com>


기술적으로도, Connex3가 세가지의 재료를 한번의 프린트에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서 총 6가지의 각기 다른 재료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36만가지 이상으로 분류된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 디자인된 프린트헤드 덕분에 Connex시리즈보다 두배 더 프린트 스피드가 빨라졌습니다.


<이미지출처: stratasys.com>


사용 재료의 특성이 단단한 재료부터 플렉서블한 재료까지, 불투명한 색부터 투명한 색상까지 모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디자인 영역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그림은 상품디자인 단계에서의 일반적인 업무 흐름과 J750이 바꿔놓을 업무 흐름을 비교한 것입니다.

Connex시리즈도 국내 병원에 몇몇 보급이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수술준비를 위한 모형이나 전공의 교육, 수술용 가이드 제작 등 의료용으로 활용도도 높아보입니다

이미지출처: stratasys.com
제품의 주요 스펙입니다

스펙은 Objet 500 Connex3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은? 모릅니다. 매우 고가입니다^^
Objet 500 Connex3의 해외 판매가격이 30만달러가 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Connex3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더 비싸다고 하니...어느 정도일지 모르겠네요.
특히 국내에서 구매한다면 더욱 비싸겠죠 ㅠㅠ



<이미지출처: stratasys.com>
오늘 소개드린 이 제품이야말로, 누구나 3D프린터라는 이름을 들었을때 상상하던 퍼포먼스에 가장 근접한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