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트 바이올린으로 연주한 With or without you ~
2016-03-09 17:23:44

프랑스 출신의 다재다능한 뮤지션이자 3D프린터로 만든 전자 바이올린 3DVarius의 창조자인 Laurent Bernadac이 지난 달 X-file 주제곡에 이어 이번에는 아일랜드 밴드 U2의 대표곡 중 하나인 with or without you 커버 동영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미지출처: 3ders.org>

Bernadac의 3DVarius는 SLA 3D프린팅 기술로 만들어졌는데 까딸스러운 그의 입맛에 맞게 매우 정교하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달 X-file 메인 테마를 음산한 분위기의 비디오로 공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었는데 불과 한달 만에 새로운 작품을 공개한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그가 얼마나 자신의 작품에 까다로운 가를 알 수 있는데, 다른 3D프린티드 악기를 뽐내는 동영상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음악적으로도 우수하고 영상의 질 또한 우수합니다. (당연히 녹음은 스튜디오에서 따로 했겠죠^^)

<이미지출처: 3ders.org>

 

오늘 갑자기 기온이 떨어졌는데, 오늘 같은 날씨에 잘 어울리는 곡인 것 같습니다. 

곡을 감상해 보시죠~

참고로 with or without you는 U2의 1987년 작품인 The Joshua Tree에 실린 곡으로 2010년 롤링스톤즈지가 선정한 "The 500 Greatest SOngs of all time"에 132위로 랭크됐던 곡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