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어린이를 위한 3D프린팅 펜, 3Doodler Start!
2016-02-12 13:27:35

2013년 킥스타터 펀딩을 성공시키면서 화려하게 데뷔한 3두들러(3Doodler)는 이후 많은 경쟁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D프린팅 펜의 대명사처럼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 CAD S/W를 다루지 않고도 자신의 창의성과 손재주 많으로 3D형상을 만들어 낼 수 있어서 이제는 교육, 취미 시장을 넘어서 예술 분야에서도 새로운 도구로 활용되는 등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3doodlerstart.com>

 

3D프린팅 펜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인식한 탓인지, 최근 3Doodler는 8세 이상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하게 설계된 3Doodler Start를 내놓았습니다. 정식발매는 5월이고 지금은 선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3Doodler Start는 무독성 에코 필라멘트를 사용하고, 낮은 온도에서 압출이 되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이 없고,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풀충전이 되면 45~6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블이 연결된 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무기가 될 것 같은데, 리스트 프라이스는 49.99달러이고 선주문 가격은 39.99달러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보면 중국산 3D프린팅 펜들이 50달러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3D프린터는 장비의 부피와 안전문제, CAD S/W 학습 등의 이유로 어린이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점이 있는데 저렴하고 안전한 3D프린팅 펜이라면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학습 도구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