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팅 기술로 탄생하는 나만의 전기면도기
2016-01-22 22:55:02

전자제품업계의 공룡 중 하나인 필립스의 사업영역은 대단히 넓지만 특히 남성들에게는 전기면도기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3dshaver.com>

 

필립스를 모르는 분들은 아무도 없지만, 필립스의 본사가 네덜란드라는 것은 모르시는 분들이 조금 있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왠 나라 이름?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네! 맞습니다. 네덜란드!!! 

3D프린팅이 가장 활성화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얼티메이커, 쉐이프웨이즈, 3D Hubs 같은 업계를 이끌어가는 회사들도 많고 두개골이식, 다리건설, 각종 건축물, 바이오푸드 등 각종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도 네덜란드에서 쏟아져 나오는 게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풍차의 나라, 튤립의 나라, 운하의 나라보다 이제는 3D프린팅의 나라라고 불러야 한다고 주위에 얘기하곤 합니다 ^^;;

아무튼 '3D프린팅의 나라' 네덜란드의 대표 전자기업인 필립스도 이 국가적 움직임에 가만 있을 수는 없다고 생각했던 것일까요?

<이미지출처: 3dshaver.com>

 

창립 125주년을 맞이하여, 커스터마이즈 된 전기면도기를 125명에게 한정 판매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이미 3DShaver라는 사이트를 만들었고, 여기에서 나만의 전기 면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디자인을 약간 변경할 수 있고,  25자 내의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고, 7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액세사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3dshaver.com>

 

웹사이트 내에서 개인별 디자인 툴을 제공하는 회사도 TWIKIT이라는 네덜란드 회사이고, 모델링 된 파일을 SLS방식으로 3D 프린팅 하는 업체도 네덜란드의 Shapeways입니다. 

이렇게 개인화된 제품은 2-3주 안에 배송완료 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배송비는 무료이고 가격은 99유로입니다. 

게다가 마음에 안들면 60일 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네요 ㅠㅠ

네덜란드 내에서만 배송이 가능하네요. (주문 할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개운치 못한 이 느낌...)

필립스 측에서는 125주년 기념 이벤트 수준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125명의 유저들과 관계를 맺고 피드백을 얻으면서 향후 하나의 큰 사업영역으로 넓힐 수 있는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첫번째는 이런 개인별 상품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이겠죠.

우리나라도 이런 이벤트 있었으면 좋겠네요.

예를 들어, 삼성이나 LG에서 신형 스마트폰 나올 때 자국민들을 위해 한정판으로 3D프린트 된 맞품 케이스를 제공한다거나 뭐 그런 다른 나라에서 부러워 할 수 있는 것 좀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국민을 더 호갱님 취급한다고 말이 많은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