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Let's make Hovalin!
2016-01-06 19:49:26

작년 가을 소개된 3D프린터로 만든 Hovalin이라는 오픈소스 어쿠스틱 바이올린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새해가 되면서 The Hovas팀은 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Hovalin ver 2.0을 내놓았습니다.

The Hovas팀은 부부인 Kaitlyn Hova와 Matt Hova가 만든 팀으로 남편 Matt는 전직 레코드 프로듀서, 오토데스크에서 엔지니어로 일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아내인 Kaitlyn은 전문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신경과학자, 3D Robotics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작년 가을 ver 1.0을 내놓은 이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주위 사람들의 조언에 따라 제품 설계를 변경하여 조립이 더 쉽게 되도록 업그레이드 하였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hovalin.com>

오픈소스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제작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자료가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stl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fusion 360편집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디자인 파일 뿐만 아니라 String, Bow, Truss Rod 등 부품과 프린팅 관련 용품 쇼핑리스트와 판매처를 안내하고 있고, 출력부품의 경우 출력조건과 소요시간, 필요한 플라스틱의 양과 후가공방법, 조립 방법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hovalin.com>

 

이 외에도 DIY KIT와 3D프린트 부품, 그리고 완성형 모델 이렇게 3가지로 판매 상품을 만들어 홈페이지에서 판매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The Hovas는 앞으로 1/2이나 1/4사이즈 모델을 만들어 학교의 음악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세요.

http://www.hovalin.com

그리고 무엇보다 소리는 아래 동영상을 보세요~ 생각보다 소리가 좋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