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3D프린티드 피규어를 판촉물로
2017-04-03 20:36:18

3D프린티드 피규어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국내에도 많이 있죠. 전신스캔을 이용하거나, 사진을 보고 직접 조형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는 전신 스캔을 위한 촬영부스를 갖추고 서비스를 하는 등 점점 대중들과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해외 업체들이 3D 피규어를 판촉용으로 사용하는 사례입니다.

먼저 인도의 KFC는 I-Box (5 in 1 치킨 밀)라는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3D피규어를 만들어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인도의 몇군데 지정된 매장에서만 진행되는 한정 캠페인으로 해당 매장에는 전신 3D스캐닝 부스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햄버거 매장에서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각종 피규어 세트가 있는데, 자신의 3D피규어를 받을 수 있는 메뉴는 성인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화제성은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어서 햄버거 세트 판매용 판촉물로는 많이 과한 것 같긴하지만요...


다음 사례로 미국 텍사스의 랜드마크 은행(Landmark Bank) "Become a Landmark"라는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는데, 새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들에게 고객의 모습을 스캔하여 3D 피규어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새로운 고객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네요. 

국내에서도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에 이런 아이템을 사용해보는 사례들도 충분히 나올 것 같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