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3D프린팅]3DKitbash.com의 재밌는 모델링들 출력
2016-04-12 17:41:51

3DKitbash.com이라는 외국 회사에서 만든 재밌는 3D모델링 데이터들을 출력했습니다.

3D printer로 출력하기 적합하게 모델링했다는 것을 출력을 하면서 알게됐고, 모델러들의 세심한 배려에 고마움이 느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제품등을 만들기 위해 제품 모델링을 하는 것과, 3D프린터로 출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다른 설계가 필요합니다.

양산하기 위한 시제품을 설계할때는 모델링에 추후 금형등의 후속 작업까지 고려하면서 설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지 3D프린터로 출력을 할 목적이라면, 3D프린터의 출력특성을 감안하여 디자인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skullbot이 3D프린터 출력목적에 맞는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표면을 다양하게 모델링하여 3D프린터로 출력을 해도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3D프린터로 출력하면, 사출해서 뽑은 장난감같이 매끈한 면이 나오기 힘든 걸 감안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다만, 각 파트별로 조립할때 조금 힘들다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skullbot을 출력해서 조립하시는 분들은 다리와 몸통을 조립할 때 다리부분에 금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전 금간 다리를 본드로 그냥 붙였습니다.^^;

 

출력은 Zortrax M200 3D프린터로, 레이어두께는 0.19mm, ABS소재를 이용했습니다. 후가공은 안했습니다.

출력한 파트들을 모아봤습니다.



해골모양의 몸통입니다.


조립을 한 모습입니다.


옆에서 봤습니다.


옆모습입니다.


칼들고 한 컷!!!


같은 포즈인데, 줌인해봤습니다.


물고기입니다.


좌측에 있는 조그만 녀석이 원래 사이즈이고, 오른쪽은 2배로 확대한 겁니다.


Launcher라는 겁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말로는 좀 힘드네요^^;

그냥, 막대기를 발사하는 겁니다^^


막대기를 꼽는 겁니다.


합체한 겁니다.

 

위에 출력한 것들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https://youtu.be/gTqSvHqM-x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