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3D프린터와 떠나는 테마여행 35탄]월트디즈니와 미키마우스
2016-11-14 20:03:41

미국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리조트에 있는 월트 디즈니와 미키마우스 동상입니다.
디즈니사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와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를 기념하기 위해서 제작한 것 같습니다.

3D프린터로 출력해봤습니다.
 


출력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3D프린터 : Zortrax M200 3D프린터
소재 : Z-ABS
소재 색깔 : Cool Grey
소재 사용량 : 17m (42g) 
레이어두께 : 0.14mm 
출력시간 : 5h 55m
출력물 크기 : 92 * 88 * 111 mm 
출력물 부피 : 73 cm³
출력물 상태 : 서포트 제거하고, 후가공은 안함.

 

 

 

 

 

 

 



월트 디즈니와 미키마우스의 사진입니다.

월터 일라이어스 "월트" 디즈니(영어: Walter Elias "Walt" Disney, 1901년 12월 5일 ~ 1966년 12월 15일)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이자 제작자이며 사업가입니다.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때부터 상업 미술에 뜻을 두고 광고 만화 등을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미키 마우스'를 창조하여 인기가 높아졌고, 그 뒤 <미키> <도널드> 등 많은 만화 영화를 제작하였는데, 삼원색 방식에 의한 최초의 천연색 영화인 <숲의 아침>으로 아카데미상을 받았습니다. 그 뒤에도 <돼지 삼형제>를 비롯하여 많은 걸작 만화를 만들었죠.

1937년 세계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백설공주를 제작하여 개봉하였는데 당대에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애니메이션은 장편 영화 상영 도중 잠시 틀어주는 소품같은 개념이어서 월트 디즈니의 도전은 무모하다고 여겨졌지만 개봉 직후 모든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며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가 영화 업계와 세계 오락 산업에 미친 영향력은 아직까지도 방대하게 남아있으며 여전히 대중문화 역사 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사람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미키 마우스(Mickey Mouse)는 수컷 쥐를 의인화한 캐릭터입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각종 미디어에 등장하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심볼 캐릭터죠.

미키는 월트 디즈니가 제작했던 애니메이션 ‘토끼 오스왈드(Oswald the Lucky Rabbit)’의 판권을 잃었기 때문에 오스왈드를 대신하여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합니다. 
전화위복이라는 말은 이럴때 쓰는 것 같습니다. '토끼 오스왈드'의 판권도 빼앗기고, 영화 배급자와 자신의 애니메이터들에게도 배신당하고, 뉴욕에서 돌아오는 길에 화를 억누르는 심정으로 짧막한 시나리오를 한 편 썼는데, 그 주인공이 결국 공전의 히트를 치게되는 '미키마우스' 였으니 말입니다.

우리도 지금 어려운 일이 닥쳐다고 해도, 이게 나중에 전화위복이 될 수 도 있으니, 힘내서 살아야 겠습니다!!!

 

‘월트 디즈니가 집에서 먹이를 찾아다니는 생쥐를 보고 미키를 고안했다’라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저도 초딩때 책에서 본 내용으로 이렇게 알고 있었는데, 사실이 아니었네요.
중요한 건 아니지만, 몇 십년동안 잘못 알고 있었다는게 좀 거시기 하네요.

 

미키마우스에 대한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3개만 소개할께요.

데뷔 당시의 미키마우스는 지금에 비해 성격이 급하고 폭력적이었으나 영화를 본 아이들의 부모로부터 항의를 받은 뒤 지금의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도널드 덕이 이런 성격을 가지고 있죠^^

월트 디즈니는 원래 그를 모티머 마우스(Mortimer Mouse)라고 이름붙이려 했으나, 그의 부인 릴리언에 의해 '미키 마우스'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에는 '미키마우스 법' 이 있다고 합니다.
미키마우스의 저작권 연한을 연장한 법인데, 정식 명칭은 'Copyright Term Extension Act' 입니다. 
기존의 저작권 법인 베른협약에 따르면 저작자 사후 50년으로 저작권을 규정하고 있어서, 미키마우스의 저작권 연한은 2004년에 종료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월트 디지니 사의 로비에 따라 미국 의회는 '미키마우스 법'을 제정해서 미키마우스의 저작권 연한을 저작자 사후 70년으로 연장했다.
어느 나라나 로비는 있군요....

사진과 내용은 위키피디아를 참조했습니다.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