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3D프린터와 떠나는 테마여행 6탄]Eleonora Duse의 흉상
2016-05-26 18:44:06

Arrigo Minerbi (10th February 1881 - 9th May 1961) 는 이태리의 유명 조각가입니다.

Eleonora Duse(1858 – 1924)는 이태리의 배우인데, 전시대를 통틀어서 가장 위대한 배우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원문에는 이렇게 되어 있네요. (She is regarded as one of the greatest actors of all time)

 


아래 조각상은 이태리 Florence 지방에 있는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www.sothebys.com/>


Zortrax M200 3D프린터로 ABS 소재를 이용하여 0.09mm로 출력하였습니다.

후가공은 안한 상태이구요. 

실제로 보면, 출력면이 정말 곱게 잘 나왔습니다. 출력물의 곡면들을 만져보면 촉감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출력하고 나서 만족감을 느꼈던 출력물중에 하나입니다^^
 

약간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옆모습입니다. 

고개를 들고 있는 모습인데, 각도에 따라서 보는 맛이 달라요^^ 

하지만, 여러각도에서 봐도 참 괜찮다....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체로, 흉상들은 이런 느낌이 잘 안들거든요.


 

반대쪽에서 본 옆모습입니다.


 

약간 위에서 봤어요.


 

정면에서 본 겁니다. 고개를 들고 있어서, 코구멍이 보이네요^^

쇄골윗부분이 약간 크랙이 갔네요 -_-;;

 

얼굴 정면에서 찍어봤습니다.


 

턱선이 살아있네요^^


 

약간 위에서 봤습니다.

 


그녀(Eleonora Duse)는 조상적(彫像的)인 아름다운 용모와 풍부한 표현력, 섬세하고 분석력이 뛰어난 연기력을 지녔으며, 분장을 경시하고, 자신의 의지로 안색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1924년 미국 피츠버그에서 사망하였으며 유해는 무솔리니의 명령으로 고국에 운구되어 베네치아 근교에 묻혔다고 합니다.

저는 이 동상을 못보고, 처음부터 출력된 것만 계속 보면서, 남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유명한 아름다운 여배우였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3D프린터로 출력된 것만 보면, 남자같지 않나요? 제가 이상한건가요..흠흠..

이상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