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자율주행 자전거
2021-06-15 20:15:43

중국의 한 엔지니어가 혼자 넘어지지않고 움직이는 자전거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파트를 3D프린터로 출력도 하고, CNC 같은 기구로 절삭가공기구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혼자서 3D모델링부터 PCB설계, 코딩작업까지 다 했다고 하네요. 재주가 많은 친구네요.

<해당 동영상에서 갈무리>


3D 모델링은 fusion 360으로 모델링을 했네요.

<해당 동영상에서 갈무리>

 

중국 엔지니어는 자전거와 부품등의 도면을 Github에 공개를 했습니다. 링크를 따라가 보니, fusion360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아래의 화면이 나오네요.

 

어떤 모델링 데이터인지 궁금해서 다운받아서 열어봤습니다. 부속들이랑 자전거 모델링 데이터가 있네요.

 


3D프린터로 부품을 출력하는 모습입니다.


<해당 동영상에서 갈무리>

 

이 외에도 PCB 기판도 fusion360으로 설계하여 제작하고, 소프트웨어 코딩도 해서 직접 만들기도 합니다.

카메라와 라이더 센서도 장착하여 장애물을 피하고, 차선을 따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를 다 공개한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Github에 소스코드를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Github 해당 웹페이지>

 


이 사례가 세계 최초일까요?

2018년도 우리나라 포스텍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자전거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개발한 학부생이 직접 타고 시연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원리로 자전거가 넘어지지않고 달릴수 있는 걸까요?

핸들과 무게중심 제어 그리고, 각운동량을 만들어내서 그렇다고 합니다.

각운동량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 Github 해당 웹페이지 , 중국엔지니어가 직접 올린 동영상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3D그루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를 해주시면, 보고계신 3D그루의 글을 유료화하지 않고 무료로 제공해드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 3D그루는 3D프린팅관련하여 고객 맞춤 컨설팅, 상담, 제품 추천 및 판매, 강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