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소식

Arburg, German RepRap사 인수
2020-03-01 20:00:33

<Arburg사의 3D프린터, 이미지:Arburg>

 

Arburg사가 German RepRap사를 인수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Arburg사는 독일의  세계적인 플라스틱 사출 성형기 제조업체입니다.  역사가 90년 이상 되었고, 현재 연매출액이 $800M 정도이고, 전세계의 직원은 3,000명이 넘습니다.

Arburg는 Freeformer 200-3X와 300-3X 라는 모델의 3D프린터도 제조 판매합니다. 이 제품들은 FFF방식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라멘트 방식이 아니라, 펠렛 방식으로 소재를 공급합니다. 사출성형기가 소재를 펠렛 방식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사출성형기 제조업체인 Arburg 사가 3D프린터도 이런 방식으로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German RepRap사의 3D프린터들, 이미지:German RepRap>

 

German RepRap은 2010년에 뮌헨 근처에서 저가 FFF방식의 3D 프린터 제조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에 x400, x500, x1000 의 대형 3D프린터들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LAM(Liquid Additive Manufacturing) 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실리콘 3D 프린터인 L320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Arburg사는 German RepRap사는 인수이후에도 운영에 변화없이 독립적인 스타트업으로 계속 운영될 것입이라고 합니다. 설립자이자 전무이사인 플로리안 바우츠씨가 사업을 계속 운영할 것이며, German RepRap은 독립적으로 판매, 애플리케이션 기술, 생산 및 관리 업무를 계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3DGURU Opinion>

Arburg와 German RepRap사는 저희 3D그루에서도 여러번 소개를 해드린적이 있습니다. Arburg사는 Formnext전시회 기사에서 소개를 해드렸고, German RepRap는 국내 전시회와 해외 전시회에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Arburg라는 회사는 많이 못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럴만도 한게, 저도 국내 3D프린터 전시회에 참여한 걸 본 적이 없고, 국내에서는 별다른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다른 성격의 전시회에서는 사출성형기를 소개하러 부스 참가를 한 걸 본적은 있습니다. 이 회사의 3D프린터는 독특하게 소재를 펠렛방식으로 제공합니다. 3D프린터의 단점중의 하나가 아직까지 다양한 소재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사출성형기와 같이 펠렛방식으로 소재를 공급한다면, 다른 3D프린터들보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3D프린터 전시회에는 참가하지 않지만, 작년 독일에서 열린 Formnext 전시회에서는 적극적으로 스폰서로 나서고, 여기저기에 많은 광고를 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German RepRap사는 대형 FFF방식의 3D프린터 개발쪽으로 방향을 잡아서 제품들을 개발을 해왔고, 스트라타시스의 제품과 비슷한 기술사양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또한 몇 년전부터는 실리콘 3D프린터를 개발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실리콘 소재는 세계적인 화학회사인 다우 케미컬에서 공급을 하였죠.

Arcam사의 메인 장비는 사출성형기이지만, 3D프린터 쪽으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erman RepRap이라는 3D프린터 스타트업이 지금까지 보여온 모습에서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인수합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Arburg 프레스 기사

 

이상입니다. -3D그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