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3D프린터] 비너스 등 유명 조각상 출력
2016-04-29 18:02:19

MyMiniFactory.com 에는 Scan the World 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곳에는 세계의 유명 조각품들을 scan한 모델링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몇가지 조각상을 출력해봤습니다.

해외의 유명 조각상을 출력해서 책상위에 올려놓고 보니 뿌듯한 마음도 들고, 

학생들 교육할때도 책속의 그림만 보지 말고, 이렇게 3D로 출력해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지면 더 효과가 좋지않을까요?

 

출력은 Zortrax M200 3D프린터로 ABS 소재로 출력했습니다. 후가공은 안한 상태입니다.

 

Discobolus at The British Museum, London

"원반던지는 사람(Discobolus)"으로 알려진 유명한 작품이죠. 이 작품은 런던에 있는 대영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원전 5세기경에 제작된 미론(Myron)의 청동상입니다. 원본은 분실되었다고 합니다. 몸을 회전하기 직전의 긴장된 모습이 여실하게 드러난 수작인데 바티칸등 여러곳의 박물관에 로마시대에 복제한 작품들이 소장되어있다고 한다.

 

옆모습입니다. 역동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죠.



반대편에서 본겁니다.


등쪽 약간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Venus Callipyge at the Louvre,

the Aphrodite Kallipygos 또는 the Callipygian Venus 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제목의 문학적인 의미는 "아름다운 엉덩이의 비너스"(Venus (or Aphrodite) of the beautiful buttocks) 라고 하네요.^^

고대 로마 대리석 조각상입니다. 고대 그리스 원본의 복제품일걸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제목이 "아름다운 엉덩이의 비너스" 라는데....어떤가요? 


약간 위에서 봤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밀로의 비너스"입니다. 원문은 "Venus de Milo" 라고 하네요. 두 팔이 없는 비너스 석상으로 유명합니다

실제 높이는 2.02m 라고 하니, 꽤 크네요.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뒷모습입니다.


옆모습입니다.


약간 위에서 본 겁니다.


Pietà 피에타 라는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죠.

Pieta(피에타)는 라틴어로 "자비를 베푸소서" 라는 뜻입니다.

피에타상은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예수님을 성모마리아께서 안고 계신 모슴을 조각한 것입니다. 비록 자식의 죽음이 슬프지만, 그 또한 하느님의 뜻임을 알고 있는 마리아의 경건한 믿음을 나타낸 거작으로 이 작품을 보고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 아름다운 조각상을 만들 수 있느나는 질문에 미켈란젤로는 "대리석에 불필요한 부분을 떼어내니까 이런 모습이 되었다. 다 하느님의 뜻이다" 하였다고 합니다.

 



 



 




네개의 유명 조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실제 크기를 가늠해보시라고, 비너스 뒤에 종이컵을 놔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top